본문 바로가기
기본 사용법/보조기기 급여

[개정] 보조기기 급여 청구서

by 에이치솔 2021. 8. 26.

HSOL에서는 청구 서류 작업에 필요한 정보를 기존 고객 정보, 판매 정보, 판매점 정보에서 가져와 사용합니다.

맨 아래의 사전 작업 페이지를 참고해, 서류에 들어갈 정보를 정확하게 미리 저장해 두세요.

 

보조기기 급여 지급청구서

 

1.  보조기기 급여 청구 서류 작성

① 운영  > ② 보조기기 급여 청구  > ③ 서류작성을 클릭합니다.

 

⑤의 급여 청구 서류 목록에서 보조기기 급여 지급청구서를 선택합니다.

 

 

2.  청구인 주체와 서식 타입을 정합니다. 

이번 개정안으로 청구인 본인뿐만 아니라 대리인, 판매업자도 청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건강보험공단용 서식에만 해당됩니다.)

먼저 청구인의 주체를 정합니다.

 

지급 서류를 제출할 기관에 따라 서식이 다릅니다.

해당하는 기관을 선택합니다.

(만약 수급자라면 청구인은 본인만 할 수 있습니다)

 

3.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청구인을 판매업자로 선택하고, 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는 용도의 서류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② 보청기의 제조일을 입력합니다.

③ 발급받은 표준코드를 입력합니다.

④ 대표자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⑤ 작성일을 선택합니다.

⑥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⑦ 고객의 정보이용 동의 서명을 받습니다.

⑧ 저장합니다.

⑨ 출력합니다.

 

 


참고 링크

2021.08.26 - [기본 사용법/보조기기 급여] - 서류 작성 전, 사전 작업 하기

 

서류 작성 전, 사전 작업 하기

HSOL에서는 청구 문서 작업에 필요한 정보를 기존에 작성한 고객 정보, 판매정보, 판매점 정보에서 가져와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서류 작성 전에 필요한 데이터를 미리 입력해두는게 좋습니다.

hsol-manual.tistory.com

 

2021.08.26 - [기본 사용법/보조기기 급여] - 디지털 서명하는 방법

 

디지털 서명하는 방법

HSOL에서는 서류의 온전한 디지털화를 위해, 서류에 필요한 고개의 서명을 디지털로 입력 받습니다. HSOL내에 쓰이는 모든 서류는 같은 프로세스로 서명을 받습니다. 1. 서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hsol-manua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