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OL에서는 청구 서류 작업에 필요한 정보를 기존 고객 정보, 판매 정보, 판매점 정보에서 가져와 사용합니다.
맨 아래의 사전 작업 페이지를 참고해, 서류에 들어갈 정보를 정확하게 미리 저장해 두세요.
1. 적합관리 급여 청구 서류 작성
① 운영 > ② 적합관리 급여 청구 > ③ 서류작성을 클릭합니다.
2. 작성 가능한 서류 선택
화면 오른쪽의 서류 목록에서 작성 가능한 청구서를 선택합니다.
① 청구자를 판매업자로 할 경우, 위임장도 같이 제출해야 합니다. 이 위임장은 1년 전 보조기기 급여 청구시 작성된 위임장입니다.
② 적합관리 급여 서류 작성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③ 아직 조건을 만족하지 않아 서류작성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④ HSOL에 고객의 청각 측정 데이터를 입력하셨다면 여기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3. 청구인 주체와 본인부담액 지불 여부를 정합니다.
이번 개정안으로 청구인 본인뿐만 아니라 대리인, 판매업자도 청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청구인의 주체를 정합니다.
다음은 고객의 본인부담액 지불 여부를 결정합니다.
4. 청구서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청구인을 판매업자로 선택하고, 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는 용도의 서류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② 적합카드에서 제공한 서비스 선택 버튼을 눌러 사전에 작성한 서비스 내역을 선택합니다.
③ 선택한 서비스 내역으로 서류 내용이 채워집니다.
④ 고객의 확인 서명을 받습니다.
⑤ 작성일을 입력합니다.
⑥ 청구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⑦ 저장합니다.
⑧ 출력합니다.
5. 적합카드에서 제공한 서비스 모달
고객카드의 적합카드에서 급여 청구 모델을 선택한 후 서비스 내용을 작성하면, 해당 기기의 적합관리 급여 청구에서 선택에서 서류 작성을할 수 있습니다.
적합 기록이 없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모달이 나옵니다.
고객의 적합카드를 작성해 주세요.
적합 기록이 있는 경우, 서류에 넣을 내역을 선택합니다.
6. 청구 가능 여부 기준
적합관리 급여 청구는 보청기 구매 1년 후 각 적합관리 차수별 1회 이상 서비스를 제공한 후 청구할 수 있습니다.
HSOL의 적합관리 급여 청구 목록에서는 보청기 구매일을 기준으로 서류 작성 가능 여부를 표시합니다.
①차수당 기간을 충족하면 작성 가능 표시가 됩니다.
②차수당 기간을 충족하지 못하면 조건 미달 표시가 됩니다.
*차수당 기간 예시 [구매일 2018.11.1 기준]
- [1차] 2019.11.1 ~2020.10.30
- [2차] 2020.11.1 ~2021.10.30
- [3차] 2021.11.1 ~2022.10.30
- [4차] 2022.11.1 ~2023.10.30
참고 링크
서류 작성 전, 사전 작업 하기
HSOL에서는 청구 문서 작업에 필요한 정보를 기존에 작성한 고객 정보, 판매정보, 판매점 정보에서 가져와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서류 작성 전에 필요한 데이터를 미리 입력해두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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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서명하는 방법
HSOL에서는 서류의 온전한 디지털화를 위해, 서류에 필요한 고개의 서명을 디지털로 입력 받습니다. HSOL내에 쓰이는 모든 서류는 같은 프로세스로 서명을 받습니다. 1. 서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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