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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사용법/운영

고객 중복 해결하기

by 에이치솔 2020. 12. 9.

1. 정보 병합하기 - 같은 고객의 카드가 2개 이상 생성되었을 때

여러 사람이 고객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기존 정보를 엑셀로 정리해 고객 정보를 업로드할 때, 실수로 같은 고객의 정보를 여러 카드로 만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고객 정보를 병합해주는게 좋습니다. 

 

① 동명의 고객이 존재하면 운영> 고객 > 고객 중복 해결 메뉴에 알람 숫자가 표시됩니다.

② 고객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③ 우측에 고객의 정보가 보입니다.

 

 

 

④ 세부 정보 확인 후 중복된 고객이면 체크를 하고

⑤ 합쳐질 고객이름을 선택합니다. ( 중복 고객의 정보는 하나로 합쳐지므로, 임의로 하나를  선택합니다.)

⑥ 병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⑦ 병합 완료 모달을 확인하면 데이터가 병합됩니다.

 

 

 

2. 고객 나누기 - 동명이인일 경우, 구분 항목 입력하기

고객이 중복되는 것과 반대로 동명이인일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고객의 구분을 해주시면 중복 고객으로 체크되지 않습니다. 

① 고객이름 옆의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구분 항목을 입력할수 있는 영역이 생깁니다. 두 고객을 구분할 수 있는 정보를 입력하고 ✔ 아이콘을 클릭해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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